MY MENU

질문과 답

제목

안녕하세여, 제작 문의드립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1.02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503
내용

> 안녕하십니까, 저는 클래식기타를 즐기는 초급 동호인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지인 선물로 기타를 생각중인데, 그 지인이 여성이고 여성중에서도 손이 작은, 한마디로 고사리손이라는 표현이 딱인 그런 손입니다. 그래서 현장과 상현주의 사이즈를 표준 사이즈보다 작게 제작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하여, 이하 질문드립니다. 1. 현장은 몇 개의 옵션이 있나요? Ex. 650 640 630 620 610.. 2. 상현주는 몇 개의 옵션이 있나요? Ex. 52 50 48 45... 3. 혹시 위와 같은 주문이 가능한지요? 귀사 제품소개에 나오는 40호 55호 등 을 주문하면서 함께 요청하면 되는 것인지요, 아니면 다른 루트를 통해 주문제작을 부탁드려야 하는지요? 4. 현장에 따른 바디사이즈나 내부 브레이싱의 차이가 있나요? 그렇다면 표준적인 사이즈의 기타와는 음량과 음색이 차이가 많이 날까요? 감사합니다.


먼저 저희 성원기타공방 제품에 관심을 가져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관해 차례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1. 현장은 몇 개의 옵션이 있나요?

기본적으로 현장 길이는 650으로 제작이 되며, 여성 및 학생용 기타는 610으로 제작이됩니다. 이 두 가지의 경우에는 항시 재고가 준비되어 있으며, 나머지 사이즈의 경우에도 주문 제작이 가능합니다.


 2. 상현주는 몇 개의 옵션이 있나요?

현장길이 650사이즈의 경우 상현주의 사이즈는 52mm 이며, 현장길이 610사이즈는 50mm 로 제작이 됩니다. 손이 작다고해서 상현주를 지나치게 줄이게 되면 현과 현사이의 간격이 좁아져 연주시 간섭을

받게됩니다. 그래서 저희 공방은 넥의 두께를 조금 얇게 제작하여 손이 작으신 분들도 편안한 연주를 하실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다른 규격을 원하식 경우 이 또한 주문 제작이 가능합니다.


 3. 혹시 위와 같은 주문이 가능한지요? 귀사 제품소개에 나오는 40호 55호 등 을 주문하면서 함께 요청하면 되는 것인지요, 아니면 다른 루트를 통해 주문제작을 부탁드려야 하는지요?

위에서 설명 드린대로 현장길이 650mm은 상현주의 사이즈가 52mm이며, 현장길이 610mm는 상현주의 사이즈가 50mm입니다. 두 가지 제품의 경우에는 상시 출고가 가능하며, 이외의 규격은 주문 제작이 가능합니다.


4. 현장에 따른 바디사이즈나 내부 브레이싱의 차이가 있나요? 그렇다면 표준적인 사이즈의 기타와는 음량과 음색이 차이가 많이 날까요?

내부 브레이싱의 차이는 없으며 바디의 사이즈는 차이가 있습니다. 기타를 세웠다고 가정할때 울림통의 높이, 폭, 측판 넓이가 각각 3cm, 2cm, 1.5cm 정도 작습니다. 이는 악기를 감싸는 형태로 연주하는 클래식 기타의 특성상

학생이나 여성 연주자의 어깨에 부담이 되므로 이를 고려하여 제작하기 때문입니다. 음량과 음색의 차이는 개인적인 견해는 있겠으나, 울림통이 작아지면 음량이 아무래도 조금 줄어든다고 보아야 할것입니다. 성악가가

좋은 울림을 위해 몸을 살찌우는 것과 같은 이치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희 공방은 50여년 동안 기타를 제작하면서 다양한 규격의 기타를 주문 제작하여 드렸습니다. 본인의 의견을 적극 고려하여 제작하여 드렸으나 막상 연주하여 보니 불편하시다는 분들도 계셨고 아주 만족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래서 주문 제작을 원하실 경우 신중히 결정하시기를 다시 한번 당부드립니다. 

당사에서 제작하는 610mm 규격의 경우 학생이나 손이 작은 여성분들도 부담없이 만족해 하며 사용하고 계십니다.  기타를 받으시는 분도 초급연주자 이시라면  제 개인적 견해로는 울림도 당연히 고려해야 하겠지만 편하게

연주할 수 있는 악기를 고르는 것이 최 우선이라고 생각이 되며, 이는 악기가 불편해서 기타 연주의 즐거움을 포기하는 안타까운 상황을 피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40호나 55호 선에서 610mm/49mm 사이즈를 선택하셔서 초급과정을 거치신 후 몇 년 후에 좋은 울림을 가진 악기로 업그레이드 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만 악기는 연주자의 의견이 가장 중요한 고려 요소이므로  문의 주신 다른

사이즈로 주문 제작도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010-7235-3709 로 연락 주시거나 다시 한번 글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