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질문과 답

제목

수리 가능할까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6.19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323
내용
이 글은 자주 문의가 들어오는 내용으로 작성자 님의 동의를 구해 여러분들이 참고하실 수 있도록 개시하는 글입니다.




> 1. 상판 2군데 금 갔는데 이건 아주 오래되었어요 2. 최근에 줄 묶는곳이 탈락되었어요 수리 가능 여부와 가격 알고 싶고 어디에 수리 맡길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부탁드려요..


먼저 저희 성원기타공방 제품을 이용해 주신 점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저희 공방에서는 수리가 되지 않는 경우는 없습니다. 다만 수리의 방식이나 요구 사항에 따라 기간과 비용이 달라진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기타를 가장 깨끗하게 수리할 수 있는 방법은 상판을 교체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비용과 기간이 많이 소요되므로 연주용 기타가 아닌 점을 고려하면
이 악기의 수리 방식으로는 적합하지 않은 듯 합니다. 하지만 특별한 의미를 가진 악기라면 고려해 볼 수 있겠으나 이는 연주자께서 결정을 하셔야합니다.

가장 간단한 수리 방법은 브릿지를 접합하고 갈라진 부위를 투명한 본드로 채운후 갈라진 부위만 도료로 마감하는 방식입니다. 갈라진 부위는 수리 후에 흔즉이 
그대로 남게되며 수리 과정에서 주위의 오래된 칠 층이 살짝 까지면 얼룩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소요기간은 일주일 정도 예상되며, 비용은 10~15만원 정도 예상이
되나 실제로 제품을 확인 후 정확한 금액의 산출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위에서 말씀드린 두 방식의 중간 정도로 수리를 하는 경우 입니다. 살판의 갈라진 부위를 채운 후 상판 전체를 다시 칠하여 마감 후 브릿지를 재접합하는
방식입니다. 비용은 20~30만원 정도 예상이 되며, 지금 제작하고 있는 기타의 공정에 따라 소요 기간이 일주일~ 한달 정도 소요 될 수 있습니다.

글로 설명을 했는데 잘 전달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010-7235-3709 로 연락 주시면 더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