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질문과 답

제목

통기타 추천해주세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5.19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350
내용
>

남양주에 거주하는데요, 가까운 곳에 이렇게 기타를 직접 제작하는 곳이 있는지 미쳐 몰랐네요^^

통기타 동아리에서 활동중인데, 이번에 동아리 경연대회가 있어 연주용 기타를 하나 장만하고 싶습니다. 같은 동아리에서 활동 하시는 분이 2003년에 제작된 성원 클래식 기타를 가지고 있는데 소리도 웅장하고 아직도 멀쩡하게 잘 사용하고 있어 성원기타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매하고자하는 기타는 통기타인데요, 나무의 재질이 클래식과 같은 가요? 혹시 다르면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 저처럼 미천하지만 연주용 기타는 어느 정도의 기타를 구매해야 하는지도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미리 답변 감사드리구요, 번창하세요~


>

먼저 저희 성원기타공방의 제품에 관심을 가져주신 점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혹시 "남양주시예술동아리경연대회"에 참여하시나요? 저도 지나다니면서 대회 소식은 들었습니다. 부디 좋은 결과 얻으시기 바랍니다.


나무의 재질은 상판은 동일합니다. 또 측후판의 경우에도 대부분 동일하나 클래식기타가 종류가 몇가지 더 많습니다. 상판의 경우에는 모두 원목을 사용하구요, 측후판은 원목과 합판이 있습니다. 당연히 원목이 고급 사양에 들어가는 재질입니다.


연주용 포크기타의 경우에는 대부분 100호 이상을 많이 사용하십니다. 가격이 올라갈수록 목재의 등급도 높아지며 그에따라 울림도 차이가 있습니다. 공방이 가까우시다고 하니 바쁘시겠지만 한번 방문하셔서 등급에 따른 울림도 느껴보시고 여러 조언도 들어보신 후, 본인의 경제적 상황을 고려하셔서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